카드뉴스

뷰티/코스메틱 브랜드 인스타그램 콘텐츠 디자인|SNS 마케팅 브랜딩 사례 모음

디자이너 이태린 2025. 4. 5. 21:19

스크롤을 멈추게 하는 인스타그램 콘텐츠,

단지 감각적인 비주얼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진짜 중요한 건 브랜드의 톤앤매너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힘!

 

그래야 콘텐츠 하나만 봐도 '브랜드'가 떠오르죠.

 

이번에는 제이에스디자인이 진행한 다양한

뷰티 브랜드 인스타그램 피드 디자인 사례를 소개합니다.

 

각기 다른 컨셉과 전략으로 구성된 카드뉴스형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 전략SNS 브랜딩 콘텐츠

어떻게 디자인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브랜드의 피드를 보면 마케팅 전략이 보입니다.

마케팅 성과는 결국 고객이 '어떻게 반응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좋은 콘텐츠는 고객의 시선을 붙잡고, 클릭을 유도하며, 구매로 연결됩니다.

 

인스타그램 카드뉴스 디자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전략 없는 예쁜 디자인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지 못합니다.

 

제이에스디자인은 각 브랜드의 방향성과 목적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 디자인을 합니다.



 

 

다양한 브랜드, 각기 다른 니즈에 맞춘 디자인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총 6개의 뷰티 & 코스메틱 브랜드와 협업하며,

각기 다른 니즈에 맞춘 인스타그램 콘텐츠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제품, 감성, 정보 등 어떤 포지셔닝이든 브랜드의 메시지를

매력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했죠

 

1.카밀

• 핵심 제품 강조 + 브랜드 무드 유지

 메인 컬러(그린, 연두) 활용으로 일관성 확보

 콘텐츠 간 흐름 유지로 브랜딩 효과 강화

2. 리얼테크닉스

 제품 중심의 정보성 콘텐츠에 사용법과 꿀팁을 결합한 콘텐츠 구성

 핑크 계열 중심 톤앤매너 유지

 다양한 메시지를 담되, 브랜드 일관성 유지

3. 바디네이처

 정보전달 중심 콘텐츠로, 버튼과 시선 유도 요소를 반영한 설계

 핑크: 제모라인 / 블루: 인티메이트라인

 제품군 구분 + 브랜드 톤 일관성 유지

4. 아델&듀오

 미니멀하고 전문적인 인상을 주는 화이트 베이스 + 기능 중심 콘텐츠 디자인

 제품 비교 / 리뷰 / 사용 가이드 중심 구성

 블랙&화이트로 고급스럽고 신뢰감 있는 브랜드 무드 강조

5. 탱글티저

 감성 중심 비주얼 콘텐츠로 브랜드 무드를 자연스럽게 표현

 컬러와 분위기 중심 콘텐츠 구성

 핑크, 민트, 보라 등 파스텔톤 활용

6. 페이스인네이처

 자연소재를 반영한 감성 콘텐츠 + 실용 중심 정보 콘텐츠 결합

 그린/화이트 기반 + 제품 포인트 컬러 강조

 과일, 꽃 등 자연 오브젝트로 향과 감성을 시각화


브랜드마다 전략은 다르지만 흐름이 있습니다.

어떤 브랜드는 감성 중심 콘텐츠가, 어떤 브랜드는 정보 중심 콘텐츠가 메인이 될 수 있죠.

 

하지만 중요한 건

브랜드 무드에 맞는 일관된 흐름을 유지하는 것.

 

제이에스디자인은 각 브랜드의 타겟과 메시지를 바탕으로

디자인 톤과 콘텐츠 흐름을 기획하고 디자인합니다.

 

뷰티 브랜드 인스타그램 피드 디자인, 카드뉴스형 콘텐츠 디자인,
화장품 브랜드 SNS 콘텐츠 제작이 필요하다면,
제이에스디자인과 함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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